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쉐보레 트레버스 빅풋스프링

by 스프링 맨 2024. 3. 26.
728x90
반응형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 전륜 순정 차고 850mm입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 순정 후륜 차고 875mm입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은 미국 차량의 특성상 후륜 차고가 조금 높습니다

빅풋스프링 교환으로 전륜 후륜 차고밸런스를 맞추고 승차감 향상의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작업이 그나마 간편한 후륜 스프링 작업먼저 하려고 합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의 크기만큼이나 후륜 스프링의 굵기도 엄청 굵습니다

로우암의 안쪽 얼라이먼트 캠버 조정 볼트를 탈거하여 스프링을

탈거하려고 합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의 리어 순정스프링을 탈거하고 빅풋스프링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의 리어스프링의 방향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장착할 때 방향을 잘 맞춰서 장착해야 합니다

트래버스 차량의 경우 리어 쪽에서 뿌직뿌직하는 소음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원인은 스프링 상부시트와 차체에서의 소음과 쇼바 안쪽에 장착되어 있는

범프스토퍼에서 소음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의 리어 스프링을 빅풋스프링으로

장착했습니다 전륜 스프링을 작업하러 가보겠습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의 전륜 쇼바 마운트 볼트를 탈거하기 위해서는

와이퍼 커버를 탈거해야 합니다

이렇게 와이퍼 커버를 탈거하여 쇼바마운트 볼트를 탈거할 준비를 합니다

3개의 볼트머리 13mm를 볼 수가 있습니다

전륜서스펜션은 맥퍼슨 스트럿 구조의 쇼바입니다

더 강한 빅풋스프링이기 때문에 스프링 압축에 주의하여 쇼바에

빅풋스프링을 조립합니다

쇼바마운트 베어링은 볼베어링이기 때문에 베어링 이탈에 주의해야 합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에 빅풋스프링 장착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전륜

차고 850mm에서 885mm로 3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 빅풋스프링 장착 후륜

차고 875mm에서 872mm로 3mm 다운되었지만 높이변화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쉐보레 트레버스 차량의 전륜 후륜 차고밸런스가 좋아졌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