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입고된 토레스 EVX 차량은 빅풋스프링과 무브온 MOVEON 제품인
순정스타일 리프트 업 전용 쇼바장착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차량의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AT2 익스트림이 장착되어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 순정
프런트 차고 780mm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 순정
리어 차고 790mm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의 프렁크는 이렇게 커버로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프런트 쇼바를 탈거하기 위해서는 커버를
탈거해야 합니다
커버를 탈거하면 이렇게 모터와 배터리 등 부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에 장착될
무본 MOVEON 업체에서 제작한 리프트업용 순정스타일 쇼바입니다
그냥 이렇게 보면 순정쇼바 같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진짜 순정쇼바와 비교를 해보면
쇼바의 전체 길이도 길어졌지만 스프링의 안착부도
높아졌습니다 순정스프링을 사용해도 쇼바의 길이로
40mm가 상승하는 쇼바입니다
이렇게 쇼바의 뒤쪽을 보면 음각으로 MOVEON이라고 각인이
되어있습니다 당연히 국내 제작 제품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프런트 스프링은 차고가 거의 상승하지 않고 레이트를 높인 제품입니다
현재 차량의 프런트는 스프링으로 차고를 상승시키지 않고 쇼바의 길이로
차고가 상승하게 되는 겁니다
리어스프링은 차고를 상승시키는 스프링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의 프런트 순정
쇼바를 탈거해 보겠습니다
여느 맥퍼슨 스트럿 구조의 차량들과 작업 방식은 동일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에 무본 MOVEON 리프트업 쇼바와
빅풋스프링이 장착된 쇼바스프링을 차량에 장착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의 프런트 장착은
마쳤습니다 AT타이어가 한몫하는 거 같습니다
한국타이어 AT의 경우는 일반 공도에서의 소음도 거의 없어서
전천후로 너무 좋은 타이어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의 리어 쇼바스프링도
탈거를 해야겠습니다 멀티링크의 구조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의 리어 쇼바스프링을
탈거하였고 장착될 쇼바스프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순정스프링 순정쇼바와 빅풋스프링 무본 MOVEON 리프트업용 쇼바입니다
이렇게 리어 쇼바에도 자세히 보지 않으면 보이지 않을 정도의
MOVEON이라고 각인이 되어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에 빅풋스프링과 MOVEON 리프트업
쇼바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전기차량이다 보니 차량의 하중이 일반 내연기관 차량들보다
무겁다 보니 스프링도 조금 더 강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의 리어 쇼바스프링
교체를 완료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에 빅풋스프링과
무본 MOVEON 리프트업용 쇼바까지 모두 장착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 빅풋스프링 무본 MOVEON 순정스타일
리프트업용 쇼바 장착 프런트 차고 780mm에서 815mm로
3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 빅풋스프링 무본 MOVEON 순정스타일
리프트업용 쇼바 장착 차고 790mm에서 850mm로
6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이 오버랜딩 스타일로
변했습니다 최저지상고가 높아지니 혹시 모를 배터리 손상도
조금은 예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
'강성스프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쌍용 KG모빌리티 렉스턴스포츠 칸 빅풋스프링 (0) | 2024.11.11 |
---|---|
현대자동차 신형 싼타페MX5 빅풋스프링 (0) | 2024.11.11 |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 MX5 빅풋스프링 (0) | 2024.11.07 |
쌍용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빅풋스프링 (0) | 2024.11.05 |
KG모빌리티 코란도투리스모 빅풋스프링 (0) | 2024.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