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성스프링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EVX 빅풋스프링 업쇼바

by 스프링 맨 2024. 11. 11.
728x90
반응형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입고된 토레스 EVX 차량은 빅풋스프링과 무브온 MOVEON 제품인

순정스타일 리프트 업 전용 쇼바장착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차량의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AT2 익스트림이 장착되어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 순정

프런트 차고 780mm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 순정

리어 차고 790mm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의 프렁크는 이렇게 커버로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프런트 쇼바를 탈거하기 위해서는 커버를

탈거해야 합니다

커버를 탈거하면 이렇게 모터와 배터리 등 부품들을 볼 수 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에 장착될

무본 MOVEON 업체에서 제작한 리프트업용 순정스타일 쇼바입니다

그냥 이렇게 보면 순정쇼바 같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진짜 순정쇼바와 비교를 해보면

쇼바의 전체 길이도 길어졌지만 스프링의 안착부도

높아졌습니다 순정스프링을 사용해도 쇼바의 길이로

40mm가 상승하는 쇼바입니다

이렇게 쇼바의 뒤쪽을 보면 음각으로 MOVEON이라고 각인이

되어있습니다 당연히 국내 제작 제품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에 장착될 빅풋스프링입니다

프런트 스프링은 차고가 거의 상승하지 않고 레이트를 높인 제품입니다

현재 차량의 프런트는 스프링으로 차고를 상승시키지 않고 쇼바의 길이로

차고가 상승하게 되는 겁니다 

리어스프링은 차고를 상승시키는 스프링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의 프런트 순정

쇼바를 탈거해 보겠습니다

여느 맥퍼슨 스트럿 구조의 차량들과 작업 방식은 동일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에 무본 MOVEON 리프트업 쇼바와

빅풋스프링이 장착된 쇼바스프링을 차량에 장착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의 프런트 장착은

마쳤습니다 AT타이어가 한몫하는 거 같습니다

한국타이어 AT의 경우는 일반 공도에서의 소음도 거의 없어서

전천후로 너무 좋은 타이어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의 리어 쇼바스프링도

탈거를 해야겠습니다 멀티링크의 구조입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의 리어 쇼바스프링을

탈거하였고 장착될 쇼바스프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순정스프링 순정쇼바와 빅풋스프링 무본 MOVEON 리프트업용 쇼바입니다

이렇게 리어 쇼바에도 자세히 보지 않으면 보이지 않을 정도의

MOVEON이라고 각인이 되어있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에 빅풋스프링과 MOVEON 리프트업

쇼바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전기차량이다 보니 차량의 하중이 일반 내연기관 차량들보다

무겁다 보니 스프링도 조금 더 강합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의 리어 쇼바스프링

교체를 완료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에 빅풋스프링과

무본 MOVEON 리프트업용 쇼바까지 모두 장착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 빅풋스프링 무본 MOVEON 순정스타일

리프트업용 쇼바 장착 프런트 차고 780mm에서 815mm로

35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 빅풋스프링 무본 MOVEON 순정스타일

리프트업용 쇼바 장착 차고 790mm에서 850mm로

60mm 차고 상승하였습니다

쌍용 KG모빌리티 토레스 EVX 차량이 오버랜딩 스타일로

변했습니다 최저지상고가 높아지니 혹시 모를 배터리 손상도

조금은 예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728x90
반응형